최초 유선상담은 진단명, 진단부위, 수술여부, 업무내용, 관련경력 등을 확인하여, 산재 가능성 여부를 큰 틀에서 파악하게 됩니다.
심층상담
최초 유선상담이 종료되면 진단서, 소견서 등 기본적인 서류를 확인하고,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얼마나 수행했는지, 수술을 했다면 어떠한 수술을 시행했는지, 관련 경력은 얼마나 되고 객관적인 증빙자료로 확인이 가능한지 등을 유선 및 대면상담으로 확인하게 됩니다.
계약체결
심층상담이 종료된 후 합리적인 금액으로 계약서를 작성한 뒤 본격적으로 업무에 착수하게 됩니다.
자료조사
진단부위 및 진단명에 따라 필요한 자료가 달라질 수 있고, 기본적으로 병원 관련 서류, 소득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, 고용산재보험과 관련된 서류, 경력과 관련된 서류들을 발급받고 확인하게 됩니다. 산재 승인 확률을 높이기 위해 최대한 많은 자료를 확보하게 되며, 필요에 따라 현장조사를 시행할 수 있고, 관련 연구논문 등을 확인하여, 업무와 질병 사이에 상당인과관계가 있음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합니다.
산재신청
준비된 자료와 입증서류를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하면서 산재신청을 하게 되고, 특별진찰 및 질병판정위원회 심의까지 최대한 대응을 하여 산재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.
결과통지
근로복지공단에서 산재승인여부에 대해 최종 결과를 통지해주며, 산재승인이 되는 경우 휴업급여 및 장해급여 등을 청구하여 산재보험급여를 정확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마지막 절차까지 놓치지 않고 업무를 마무리하게 됩니다.